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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임팩토리얼(이하 회사라 함)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항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환불,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2항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시(필수)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회원가입 시(선택) : 생년월일, 성별
-
서비스 신청 시 : 배송 정보, 결제 정보

 

(2)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결제 기록, 불량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팩스,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항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0일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웹사이트 방문(로그)에 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12개월간 이용내역(로그인, 주문, 상담 등)이 없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회사는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를 법정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며, 이에 따라 회원은 회원자격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리보관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 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라.  비회원의 경우에도 주문 관련 정보는 교환이나 환불, CS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의 적용을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1년간 회원정보와 함께 보관하고, 이후 별도 분리된 DB에서 법정보유기간동안 보관됩니다.


4항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주문과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및 배송 등 원활한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판매자(3)에게 전달합니다. 주문시에만 판매자(3)에게 개인정보가 제공되며 주문 시 안내해드립니다. 판매자(3)에게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항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가.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내용

수탁자

주문 상품의 배송 및 물품위치 확인 서비스

㈜두손컴퍼니, CJ대한통운㈜

전산 시스템 구축 및 유지

카페24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케이지이니시스

휴대폰 결제

㈜케이지모빌리언스

간편 결제 서비스

네이버㈜, 주식회사 카카오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카페24

주문확인 및 배송, 상품문의, 교환/반품 처리

모레상점 입점업체

나.  회사는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의 경우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이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동의한 목적 또는 법률에 정해진 경우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7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모레상점 이용자 본인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정보에 대해 수정, 동의, 동의 철회, 삭제, 열람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라.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9장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온라인 환경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10 쿠키의 운용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각 브라우저의 버전별로 설정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브라우저의 도움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자가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설정방법

Internet Explorer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정보를 클릭 → [고급]을 클릭 → 쿠키 허용여부를 선택

Chrome

[설정]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클릭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Safari

MacOS 상단 좌측 메뉴바에서 [Safari]에서 [환경설정]을 선택 → [환경설정] 창에서 [보안]으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여부 선택

 

11장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1)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12장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o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김선경
소속 : 임팩토리얼
전화번호 : 070-8633-1333
이메일 : info@morestore.c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의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13장 이용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가.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나.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연락처

홈페이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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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1301

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14장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변경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행일자: 2019-12-31